바로가기 링크
콘텐츠 바로가기
비쥬얼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kth 뉴스

K쇼핑,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4년 연속 1위

2019. 04. 18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올해로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K쇼핑은 지난 17일 신라호텔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T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2006년 첫 시상 이래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해 더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왔다. 이 상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최고 권위의 브랜드 상이다.       이번 조사는 총 238개의 부문, 1396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직접 설문을 기반으로 진행하였으며, 브랜드 전문가 및 실무자 32명, 그리고 국내 거주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약 5만 4천여명이 총 7가지 평가 항목에서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K쇼핑은 브랜드 최초 상기도, 브랜드 차별화, 브랜드 품질, 브랜드 충성도 등의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해 T커머스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K쇼핑은 브랜드 차별화 지수에서 월등히 높은 점수를 보였다. 최근 K쇼핑은 TV쇼핑 최초로 AI(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해 목소리만으로 TV방송 상품 검색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대화형 쇼핑’을 구현하였으며, AR(증강현실)기술을 활용해 방송중인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AR쇼룸’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K쇼핑은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아 올해로 4년째 T커머스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KTH 김철수 대표이사는 “4년 연속으로 K쇼핑의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아 의미가 깊다”며 “기술적 차별화와 더불어 예능형 쇼핑 콘텐츠와 모바일향 콘텐츠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찾아가는 K쇼핑이 되겠다”고 밝혔다.   ※ 사진설명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올해로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사진은 17일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KTH 경영기획총괄 김태환 전무(오른쪽)가 인증패를 전달받는 모습.  
K쇼핑,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패션 공동 개발 및 마케팅 MOU 체결

2019. 04. 03

   디지털 홈쇼핑 1위 K쇼핑이 국내 패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와 패션 공동 개발 및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이하 CFDK)는 패션 디자이너 단체로 진태옥, 이상봉, 송지오 디자이너 등 360여명의 국내 디자이너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한국패션산업 자체 경쟁력 강화, 유통 및 생산환경 개선 등을 위해 2012년 설립됐다.      지난 2일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CFDK 홍은주 회장, 곽현주디자이너, 장광효 고문과 KTH 김철수 대표이사, 김윤우 모바일사업단장 등이 참석하여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오는 F/W 시즌에 맞춰 K쇼핑은 CFDK 소속 디자이너와 함께 방송 기획부터 상품 판매까지 함께 진행하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전문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유통 판로 확대 및 신진 디자이너 육성과 더불어 3040 고객층을 겨냥한 여성 특화 상품을 강화하고, 이후 CFDK 소속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또한 론칭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K쇼핑은 디자이너 브랜드 전문 모바일 쇼핑 플랫폼을 구축해 상품 개발 및 소싱부터 마케팅까지 함께 협력하는 등 CFDK와의 통합 시너지를 구축해 신규 디자이너 육성과 패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KTH 김철수 대표이사는 “K쇼핑은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더 넓은 연령층을 위한 패션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추후 새로운 쇼핑 플랫폼 오픈으로 국내 신진 디자이너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 설명 디지털 홈쇼핑 1위 K쇼핑이 국내 패션 브랜드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와 패션 공동 개발 및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KTH 김철수 대표이사(왼쪽)와 CFDK 홍은주 회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방송통신위원회 제재조치명령 결정사항 게시

K쇼핑은 지난 2019년 1월26일에 방송된 ‘김하진 도가니탕+수육세트’ 판매 방송에서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 」제5조(일반원칙)제5항을 위반한 내용을 방송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제재조치 결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주의’ 조치를 받았습니다.

2019년 4월 3일
케이티하이텔 주식회사
대표이사 김철수
확인
레이어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