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링크
콘텐츠 바로가기
비쥬얼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kth 뉴스

‘쿨’한 여름패션, 판매율도 ‘쿨’하네!

2019. 05. 16

   최근 기온이 평년 대비 상승세를 보이며 유통업계에도 '쿨' 바람이 불고 있다.      홈쇼핑 업계에서도 앞다투어 여름 시즌 의류 판매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 홈쇼핑 업계 1위 K쇼핑에서도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여름 티셔츠뿐만 아니라 얇은 고밀도 원사를 사용해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는 데님 제품까지 다양한 여름용 의류를 출시했다.       K쇼핑에서 5월 중순까지 론칭한 여름 시즌 의류 상품 중 다수가 ‘쿨’, ‘쿨링’, ‘아이스’ 등을 제품 이름에 사용했는데,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이러한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K쇼핑에서 판매되는 의류 제품 상위 10가지 중 약 5가지 상품이 이러한 네이밍을 택했다. 소비자들이 제품 이름에서부터 시원함을 느끼게 하는 전략이다. K쇼핑 오주현 패션MD는 “최근 갑작스레 더워진 날씨로 지난해보다 더 빠른 4월부터 얇은 원단을 사용한 의류 매출이 급상승했다”며 “아이스, 쿨링과 같이 시원한 느낌을 주는 단어를 사용한 제품은 예년 대비 더 좋은 효율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K쇼핑 단독 브랜드인 C2에서 출시한 ‘하이 쿨링 데님 3종’도 제품 이름에서부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어 론칭 이후 약 20억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블라키 프리미엄 쿨맥스 데님 3종’ 또한 마찬가지로 초여름 수준의 높은 기온을 보인 지난 달 22일에 130%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이 외에도 시원한 감촉의 탄력있는 소재를 사용한 ‘ACP 에어리 쿨 진 3종’, ‘마르엘라 로사티 쿨브리즈 자켓’ 등 가벼운 착용감으로 무더위를 날 수 있는 여름 의류가 K쇼핑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빠른 수분 건조가 가능한 냉감 티셔츠 상품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추성훈의 ‘코몽트 아이스 티셔츠 8종’은 론칭 이후 약 5억원 가량의 판매고를 올려 최근 소비자들의 냉감 기능성 의류 수요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더해 K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잭필드 숨쉬는 자켓’은 여름철 필요한 기능성 타공 원단을 사용해 4050 남성 소비자들의 꾸준한 구매를 이끌어내고 있다.    ※ 사진설명 K쇼핑에서 여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쿨’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K쇼핑에서 판매 중인 (좌) C2 하이 쿨링 데님 (우) 잭필드 숨쉬는 자켓.
KTH, 1분기 전년 대비 매출 17.3% 증가

2019. 05. 03

   KTH(036030)는 2019년 1분기 매출 726억원, 영업이익 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대비 17.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커머스 플랫폼수수료 및 고정성 비용 등의 영향으로 82.3% 감소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5.9% 증가한 396억원을 기록했다. 기존 판매 비중이 높았던 이미용, 언더웨어, 패션잡화에서 대형가전, 침구/침장, 신선/가공식품, 스포츠의류 등으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판매 기반이 확대됐다. 특히 100% 이상의 높은 판매 달성률을 보인 주력상품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침구/침장 카테고리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200% 이상 매출이 확대됐다.      국내 최초 음성으로 주문, 결제하는 대화형 커머스를 개시한 K쇼핑은 최근 증강현실 가상 피팅 서비스인 ‘AR쇼룸’을 론칭하면서 고객 경험 차별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금년 내 구축 예정인 차세대 시스템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정밀한 고객 분석을 토대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콘텐츠 유통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0.5% 증가한 16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IPTV 및 글로벌 OTT 플랫폼 대상 영화 라이브러리 판매 호조에 따른 것이다. 콘텐츠 유통 사업은 2분기 주요 영화 라인업의 프로모션을 강화해 매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ICT플랫폼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8.2% 증가한 168억원을 기록했다. IPTV VOD 서비스 운영 및 텔레메틱스, AR/VR 플랫폼 등 5G 기반 신규 사업 수주 확대가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인공지능 기반 CS 솔루션 등 자체 개발한 솔루션 매출 역시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향후 KTH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kth 2019년 하계 인턴사원 모집 / 모집기간 : 2019년 5월 14일(화) ~ 5월 24일(금) 18:00
입사지원하기
확인
레이어팝업 닫기

방송통신위원회 제재조치명령 결정사항 게시

K쇼핑은 지난 2018년 11월26일에 방송된 ‘한율 송담 탄력기초 안티에이징 패키지’ 판매 방송에서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 」제5조(일반원칙) 제2항을 위반한 내용을 방송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제재조치 결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주의’ 조치를 받았습니다.

2019년 5월 17일
케이티하이텔 주식회사
대표이사 김철수
확인
레이어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