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링크
콘텐츠 바로가기
비쥬얼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kth 뉴스

국내 최초 360도 매장 상품 구경하고 바로 구매까지! K쇼핑, 차세대 온라인 쇼핑 ‘AR마켓’ 론칭

2018. 07. 16

   T커머스 1위 K쇼핑이 국내 최초로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360도 회전 가능한 쇼핑영상에서 상품도 구매할 수 있는 ‘AR마켓(Market)’을 오늘(16일) 첫 선을 보인다.      K쇼핑 모바일 앱에서 최초 서비스되는 ‘AR마켓’은 AR기술을 통해 구현된 360도 영상 안에서 마치 실제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쇼핑호스트와 함께 전시된 상품을 살펴보고 바로 구매도 할 수 있는 차세대 온라인 쇼핑마켓이다. 지난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KT가 시범적으로 선보인 ‘AR솔루션’을 적용하여 국내 최초로 시행하는 상용서비스로, 생생한 현장감은 물론 몰입도 높은 쇼핑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의 360도 영상을 활용한 단순 상품소개에서 더 나아가, ‘AR마켓’ 안에 전시된 6~7개의 상품을 고객이 직접 살펴보고 영상 내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상세 확인부터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리빙, 패션, 가전 등 총 3편의 카테고리로 제작된 K쇼핑의 AR마켓 속 360도로 펼쳐진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상품 상세 이미지와 간략한 상품 설명, 가격, 배송정보 등을 확인하고 구매를 원할 경우 ‘구매하기’ 버튼만 터치하면 된다. ‘렉스파 스쿼트머신’, ‘락앤락 스텔라 리빙박스’, ‘코시나 아이스 쿨매트’ 등 방송히트 리빙상품과, 무더운 여름맞이 패션상품, 개성 있는 복고풍 디자인의 레트로 가전제품까지 총 20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K쇼핑 김명섭 커머스부문장은 “AR기술을 활용해 모바일에서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것은 K쇼핑의 ‘AR마켓’이 국내 최초 사례”라며 “향후 모바일 앱뿐 아니라 모바일 웹 및 온라인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K쇼핑은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별도의 인증수단 없이 순수 음성 전달만으로 본인 인증 및 음성결제가 가능한 ‘기가지니 추천쇼핑’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고객의 편의성 및 만족도 증대에 힘쓰고 있다.   ※ 사진 설명 K쇼핑이 국내 최초로 360도 회전 가능한 쇼핑영상에서 상품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AR마켓(Market)’을 16일 론칭했다.
KTH, 초통령 인기 ‘베이블레이드’ 뮤지컬 독점 배급

2018. 07. 09

   초등학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팽이 장난감 베이블레이드가 뮤지컬로 탄생했다.      KTH(대표 김태환)가 여름방학을 앞두고 어린이들을 위한 가족뮤지컬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갓 - 세기의 대결>을 독점 배급한다고 9일 밝혔다.      ‘베이블레이드’는 팽이 배틀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팽이 완구제품 출시 후 품귀 현상을 빚는 등 국내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는 물론 아시아 챔피언십 대회가 개최될 만큼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뮤지컬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갓 - 세기의 대결>은 한국에서 최초로 제작되는 작품으로, 오는 7월 14일 첫 공연된다. 사전에 인터파크를 통해 판매한 ‘얼리버드’ 티켓은 아동/가족뮤지컬 분야에서 독보적인 예매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뮤지컬은 무대 전체를 360도 회전 가능한 초대형 원형 LED 배틀 경기장으로 구현하고 아이들이 직접 원격제어 LED 컨트롤러를 들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족 뮤지컬 최초로 도입한 서라운드 입체 음향 시스템으로 아이맥스(IMAX) 영화관에서 느낄 수 있던 생생한 사운드와 함께 내·외부 LED 장치와 특수효과를 이용한 무대 연출로 실감나는 배틀 장면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갓 - 세기의 대결>은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26일까지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진행되며, 인터파크에서 공연 관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KTH는 T커머스 K쇼핑을 운영하며 독보적인 업계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의 디지털 배급 및 엉덩씨, 바나스타, 원펀맨 등 캐릭터 머천다이징, 전시·공연까지 콘텐츠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해나가고 있다.   ※ 사진 설명 KTH가 독점 배급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원작의 세계 최초 그랜드 오픈 뮤지컬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갓 - 세기의 대결>의 공식 포스터.